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이번엔 자영업자가 아닌 법인사업자분들을 위한 내용을 준비해드렸는데요. 요즘에는 대부분의 민원처리가 컴퓨터를 통해 가능하기도 한데요. 그렇지만 불가능한것들도 있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에 대하여 설명해보겠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

애석하게도 법인의 인감증명서의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발급이 불가능하십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등기소를 방문해 주셔야하게되는데요. 이번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를 조회하는법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방문하신 분들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등기소를 서치를 해 주시고 방문을 해보면 돼요. 서치를 위해서 '인터넷등기소'로 접속을 해 주셔야하겠죠.

위에 보는것과같이 가장우선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라고 검색을 해보시고 이동을 하세요.

[www.iros.go.kr]

법인인감증명서

대한민국법원 인터넷등기소 화면으로 접속을 하시게 되어졌다면 이제 전국의 등기소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있는 홈화면으로 이동을하시게되어야 합니다. 상단에 있는 '서비스 소개'를 누르시고나서 밑에쪽에 나오게되어지는 '등기소찾아 보기'를 눌러주시기 바래요.

법인인감증명서

그러면 이렇게 가까이에 있는 등기소를 찾으실수가 있으시죠. 부동산 소재지로 서치를 하거나 등기소 이름을로 서치를 해줄수 있어요.

법인인감증명서

또한 보다 쉽고 간편하게 지도상에서 클릭해서 페이지 이동 하실수도 있답니다. 그러면 해당 지역의 등기소에 관련된 상세한 정보도 나오게 될 겁니다.

법인인감증명서

저는 용산을 클릭을 하여보니 이런 방법으로 서울서부지방법원 용산등기소가 나오게 되네요. 여러가지 업무처리가 가능해지는데요. 방문자분들도 가까이에 있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 이런 방법으로 조회해 주시고 사용하시면 좋을듯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