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소개해볼 포스팅의 내용은 자동이체를 통합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실 사회생활을 시작하다보면 통장이 자연스럽게 여러개가

 

되어버리기도 하고 여기저기 자동이체가 많이 걸리기도 하죠.

 

많아지다보니 여기저기 은행별 인터넷뱅킨을 이용해서

 

조회를 해봐야하는데요..여간 번거로운게 아니죠.

 

2016년 새해도 밝았고 집에서 통장정리 및 자동이체 정리도 하긴 해야하는데

 

너무 번거로워서 좋은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다보니

 

한사이트에서 자동이체를 모두 관리할수 있더라고요.

 

바로 오늘 소개해볼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인데요.

 

어떻게 조회를 해보는지 알아볼게요.

 

 

 

자동이체 서비스인데요. 다양한 기능들이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밑줄쳐놓은 자동이체 조회를 해볼건데요.

 

내가 걸어둔 자동이체 내역을 모두 확인을 해볼수가 있답니다.

 

정말 좋죠!?

 

 

 

자동이체를 눌러주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동의하기를 누르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설르 통해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민감한 정보다보니 로그인과정이 조금 복잡하죠?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조회를 해보니 사실 저는 지금 특정 은행에서만 자동이체를

 

걸어놓고 나머지는 해제해두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직 자동이체가 걸려있는게 몇개 있더라고요.

 

은행사이트에만 방문해서 정리를 했더라면

 

아마 계속 모르고 있었을거 같네요.

 

최근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은행통장 계좌에도 자동이체가

 

걸려있을줄이야..

 

2006년에 자동이체가 되어있더군요^^

 

안쓰는거 같은데 저도 오늘에서야 알게되어서

 

자동이체 해제를 하게 되었네요^^

 

여러분들도 오늘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에서

 

조회한번 해보세요. 깜빡 잊고있던 자동이체들이 있을수 있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은 마치도록 할게요^^

 

https://www.payinfo.or.kr/index.d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