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zd파일 뷰어 프로그램

Choz 2020. 3. 13. 12:47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ozd파일을 열어보실수가 있도록 해주는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프로그램은 forcs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ozd파일 형식을 사용하며 주로 공공기관등에서 문서를 발급받거나, 열람을 하실때 사용이 되어지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로 배포가 되어지고있진 않고 정보공개라는 사이트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이 파일을 열어볼일이 별로 없으실텐데 꼭 열어보셔야 한다면 수동으로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먼저 정보공개를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보공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결재한 문서 원문을 그대로 보실수가 있도록 서비스가 되어지는데 여기에서 이 뷰어가 사용이 됩니다. 우측하단의 이용안내를 눌러주세요.

 

 

 

 

이용안내를 눌러주시게 되면 다양한 안내가 먼저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이중에서 좌측의 메뉴중 ‘플러그인뷰어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눌러주시게 되었다면 이제 이렇게 다양한 뷰어 프로그램들이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여기에서 오즈뷰어+보이스아이를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이게 ozd파일 뷰어인데요.

 

 

설치를 해주시게 되었다면 오즈 리포트 뷰어를 사용해보실수가 있을겁니다. 설치시에 설치되어지는 경로를 잘 기억하셨다가 이동해서 실행을 해보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ozd파일 열어보실수가 있을거에요. 오늘의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