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하는법

Choz 2022. 10. 10. 12:04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하는 방법

어서오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귀찮고 번거롭게 하고있는 업데이트를 안해드리도록 설정을 바꾸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 보도록 할건데요. 급하게 컴퓨터를 켜거나 끄려고 하게될때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진행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일이 있는데요.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대부분 기본적으로 본인도모르게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지도록 설정이 되어있어서 그렇답니다. 이번엔 자동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를 하고 있는 방버벵 대하여 안내를 해드려보도록할겁니다. 윈도우7에서 윈도우10까지 모두동일 하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사실 윈도우 업데이트는 아주 중요한데요. 윈도우 운영체제의 취약점을 사용한 악성 프로그램들이 지속 적으로 개발되어 지고 있기때문에 보안업데이트가 중요하긴 해요.

하지만, 사용자가 시간날떄 별도로 해준다면 자동업데이트는 필요가 없어요. 먼저 <윈도우키 + R>을 누르세요. 그러면 바로 실행메뉴가 나오게 되실 텐데 이 부분에서 <Services.msc>를 입력해주시기바랍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그럼 서비스 관리 매니저가 나오게 되어지실 거에요. 이곳에서 이젠 스클로 바를 내려보시다가 Windows Update 메뉴를 찾아주시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셔서 속성 화면으로 들어가주시기바래요.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그럼 이렇게 메뉴가 나오게 되어질 것입니다. 이 부분에서 시작유형을 먼저 변경을 해 주셔야합니다. 이부분이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의 실행 상태에 대해 선택을 해주시는 화면인데요. 아마 이곳가 자동으로 되어있을겁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이부분은 '사용안함'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식으로 되어지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는 부분이 시작되지 않더군요. 또한 지금 실행이 되어있는 서비스도 모두 중지를 해보셔야하겠죠. 하단을 보면 서비스 상태가 있으실거에요.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여기를 중지로 골라 주세요. 이렇게 해 주시게 되면 현재 동작하던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도 중지가 되어 지고, 재부팅해서 재실행 되어질때도 실행이 되지 않을거에요.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를 해보는 방법 살펴보았답니다. 수동으로 중지시킨만큼 가끔 한번씩 시간을 내어서 모아서 업데이트는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