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면 캡쳐하는방법 초간편PC를 하다보면 PC의 화면을 그림파일로 저장을 해 보셔야할때가 있네요. 이런 경우 그림판을 사용하셔서 붙여넣기 해서 저장을 해도 되어지지만 대단히 불편해요. 그러므로 전용 어플을 하나 설치 해두시는것을 추천을 해보는데요.

화면 캡쳐하는법

오늘은 꽁짜로 제공하는 APP으로 안내해보도로록 하겠습니다. 가장 편한 캡쳐하는방법이기도 한대요.저 역시 사용을 하게 되는데 역시 APP을 쓰니 단축키 한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진행되니 정말 편리하고 좋습니다..

화면 캡쳐하는법

자 그럼 먼저 소개를 시작할께요. 위에보여지시는것과 같이 이 Program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참 오늘 준비해본 내용를 해드리는 어플은 바로 알캡쳐라고 하는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한대요. 캡쳐를 해서 바로 편집도 해줄수가 있어요.

화면 캡쳐하는법

또한 단축키setting도 가능해지는데요. 무조건적으로 키보드의 Pritscr 버튼을 클릭 해보셔도 바로 캡쳐가 되어지긴해보려 하는데요. 자 그럼 오늘 소개해 드리는 Program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할까요?

화면 캡쳐하는법

이 어플리케이션은 정식 정식 정식 홈페이지에서 꽁짜로 다운로드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방문자분들도 바로 공홈으로 이동을 하려면 요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화면 캡쳐하는법

 

 

화면 캡쳐하는법

 

 

화면 캡쳐하는법

 

 

그리고 나서 <설치하기>버튼을 눌러 주시게 되면 바로 설치 파일이 다운가 되게 되어질 겁니다. 당연스럽게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설치 File을 다운로드 받는게 더 안전하네요.

화면 캡쳐하는법

인스톨 File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줬으면 이젠 셋업을 진행을 해 주세요. 다음 다음버튼을 눌러주시면서 설치 진행을 해보시면 되어지시는데요. 셋업을 모두 해주게되어다면 이젠 무상으로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화면 캡쳐하는법

먼저 F4를 눌러 주거나 상단의 메뉴중 <환경설정>을 눌러서 캡쳐시 저장되실 Folder와 파일형식을 정해 두면 좋더라고요. 그리고 나서 직정 지정 또는 창캡쳐등의 방식을 눌러서 캡쳐를 해보세요. 오늘은 간편하게 PC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았습니다. 오늘 소개 참고를 하시기바래요.

댓글